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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장은 문화 이해가 기본" 현대엘리베이터 지식 콘퍼런스 열어

사우디아라비아 알다엘 문화원장과 기술 교류도 논의

유엔저널 김지은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글로벌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CoP 팀원 70여 명이 주요 진출국과 전략 국가의 건설사업, 기업 현황, 문화 특성, 시장 전망 등 지난 1년간 연구한 내용을 공유했다. 현대엘리베이터 주요 진출국은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튀르키예 등이고, 전략 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 폴란드, 핀란드 등이다.

 

특히 이 자리에는 세계 최초로 모든 인프라가 인공지능(AI)으로 운영되는 도시 '네옴 시티'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압둘아지즈 알 다엘 주한 문화원장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알 다엘 문화원장과 승강기 기술 인력 교류와 사우디 장학생 인턴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알 다엘 문화원장은 "사우디의 주요 기업이나 정부 기관에 가보면 엘리베이터는 늘 현대 브랜드일 만큼, 잘 알려져 있다"며 "우리는 언제든 어떤 방식이든 현대엘리베이터와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라고 말했다.

 

 

조 대표이사는 "새로운 시장,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서려면 이들의 문화와 삶의 방식에 대한 이해가 기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직원 글로벌 역량을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2030 글로벌 톱 5 달성이 목표인 현대엘리베이터는 2023년 정부가 추진하는 '원팀 코리아' 일원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와 인도네시아 신수도 사업 설명회에 참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