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저널 김지은 기자 | 쿠웨이트에 기반을 둔 저가 항공사 자지라 항공(Jazeera Airways)이 런던에 본사를 둔 텔코 1글로벌(Telco 1GLOBAL)과 제휴하여 MENA 지역에서 자체 여행용 eSIM 서비스를 시작하는 최초의 항공사가 되었다. 이 협력으로 자지라 승객들은 비용 효율적으로 통신하고, 여행 시 값비싼 로밍 비용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동시에 자지라 항공의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를 강화하고 부수적인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eSIM 능력 활용하기. 파트너십을 통해 1글로벌은 소비자 eSIM 기술을 자지라 항공의 서비스 제공 상품에 통합할 것이다. 이 과정은 자지라 브랜드 QR 코드 및 웹 기반 솔루션의 구현으로 시작하여 자지라 항공 앱에 완전히 통합된다. 화이트 라벨(white label) 솔루션을 통해 자지라는 항공사 자체의 모양과 느낌을 유지하면서 eSIM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자지라 항공의 마케팅 및 고객 경험 담당 부사장인 앤드루 워드(Andrew Ward)는 '우리는 승객들에게 1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항상 여행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으며, 1글로벌 eSIM은 자지라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자에게 저렴한 통화 요금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항공사와 승객 모두를 위한 혜택. 로밍 솔루션은 소셜 미디어, 기내 잡지, 이메일 확인, 공항 터미널 홍보물 등을 포함한 다양한 통신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 제휴 관계는 여행객과 자지라 항공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1글로벌 로밍 eSIM을 활성화함으로써 여행자들은 표준 로밍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보다 더 비용 효율적으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여행자들은 또한 선택할 수 있는 유연한 요금제 옵션이 많은 거의 모든 국가에서 고품질 5G 및 4G 커버리지에 액세스할 수 있다. 한편 자지라 항공은 이러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를 희망한다. 이런 선도적 시도는 혁신적인 제공 서비스를 통해 자지라 항공을 경쟁사와 차별화할 뿐만 아니라 보조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1글로벌의 유세프 알 카타미(Yousef Al Qatami) 비서실장은 '우리는 MENA 지역에서 eSIM 서비스를 시작하는 최초의 항공사가 되도록 자지라 항공 팀을 지원했던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이 지역의 성장 궤도에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지역 기업과 고객에게 eSIM의 이점을 제공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